인테리어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 과정 / 3개월과정

주거공간, 커피숍이나 백화점 같은 상업공간, 업무공간, 전시장 등을 컴퓨터나 수작업으로 설계합니다.

실내디자인은 크게 인테리어와 인테리어 코디 및 시공으로 나누는데 설계는 공간의 기능에 부합되는 공간을 창조하는 것이고, 코디는 그 공간의 목적에 따라 서로 잘 어울리는 소품 및 마감 재료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또 시공은 설계와 코디에 의한 실제 공사를 말합니다.

각 공간의 설계는 물론 마감재료 선정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고 총체적인 작업인만큼 취업의 문도 그만큼 넓고 다양합니다.

기간 과목 개월 교육내용
3개월
Illustrator 1 그림을 그리고 단순한 도형부터 복잡한 회화까지 소화시키는 어도비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심볼, 로고, 캐릭터 디자인, 웹디자인, 편집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등 각종 이미지를 제작하는 소프트웨어로 최고의 벡터(디자인에서 확대나 축소 시 이미지의 변화가 없는 그래픽파일)프로그램이다.
Photoshop 포토샵은 디자인 툴에서 가장 핵심적이고 중요한 툴이다. 이미지의 합성, 문자 디자인, 홈페이지 등 모든 디자인 작업의 필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이미지 합성 및 편집 기능과 필터, 채널 효과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특수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단순 스킬뿐 아니라 응용예제을 통해 스킬 숙지와 디자인 감각을 익힌다.
Auto CAD 2D 1 컴퓨터를 이용한 설계 또는 디자인을 의미한다. 2차원적인 도면의 설계와 디자인을 주로 사용하며, 현재 우리나라의 캐드시장의 85%이상을 차지하는 캐드가 바로 Autodesk사 의 AutoCAD이다.
3D MAX 3d max는 다양한 인테리어와 제품 등 프로그램을 통하여 모델링 한 뒤 Mapping, Lighting, Rendering을 거쳐 디자인을 하게 됩니다. 실내,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예제를 학습하여 창조적인 공간문화를 창출하기 위한 작업의 기본 수행 능력을 갖추도록 합니다.
3D MAX V-ray 1 3D MAX V-ray는 다양한 인테리어와 제품 등 프로그램을 통하여 모델링 한 뒤 Mapping, Lighting, Rendering을 거쳐 디자인을 하게 됩니다. 실내,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예제를 학습하여 창조적인 공간문화를 창출하기 위한 작업의 기본 수행 능력을 갖추도록 합니다.
Portfolio 포트폴리오 과정은 작품과정으로 시각, 편집, 광고, 산업디자인 계열로 취업을 희망하는 자에게 감각과 창의력, 발상 등을 익혀 우수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데 목적이 있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체계적인 프로세스가 진행되어야 하며, 무엇보다도 수행 능력을 관리해 주며, 포트폴리오 전략이 우수하고 노하우가 많은 강사의 지도가 가장 중요하다.

교육과정 3개월과정 과정별0.5개월

Illustrator

1주 펜툴 기초 이해 직선 곡선 그리기/모형툴, direct , selection 이해 도형그리기/ selection,knife펜(+,-,^)이해 도형 변경하기/툴박스 활용 /도형변형 툴
Type 및 그라이디언트/ Blend 설명및 메뉴얼 object-blend설명/Mesh 설명및 메뉴얼 object-create gradient mesh/Clipping Mask, Compound-path /Pathfinder 설명
2주 path 설명/Transparency 설명/swatches - pattern 및attributes 활용/stroke - dashed/graph 및 메뉴 object -graph 설명
Brush I 제작및 복사활용 calligraphic brush scatter/ Brush II art brush, pattern brush/Appearance-filter - distort styloes I/ 필터활용/symbol sprayer - 심볼의 등록,변경

Photoshop

1주 Marpuee, Lasso Magic ,Move ,Layer층 이해/펜툴,copy,paste 기본편집/Quick Mask Mode /Type 및 그라데이션/Dodge , Burn , Sponge를 이용한 명도조절
Blur,sharpen,smudge,Brush,stamp,history Brush tool이용한 이미지 수정 및 복구/Edit메뉴-Transform을 활용한 입체감 있는 공간작업/select 메뉴에 의한 활용/ Layers메뉴 MASk , Layer set/Layers메뉴 Blending Mode
2주 Layer Style을 이용한 입체문자 작업/Layer 메뉴 clipping Mask를 활용/Filter메뉴 이해와 응용/Filter메뉴 활용을 이용한 사실적 표현/Filter메뉴를 활용한 이미지 변형
image-Mode Adjustments I 이용한 색상 보정/image-Mode Adjustments II 디테일한 이미지 보정 작업/액션을 통해 반복할 작업을 저장하는 방식/Channels 활용/고급예제

Auto CAD 2D

1주 STATUR BAR(GRID/SNAP/ORTHO)/ZOOM(배율), PAN(화면이동)/절대좌표, 상대좌표, 상대 극좌표/LINE(선) /ERASE(지우기)/CIRICLE(원), OSNAP(객체스냅)/ARC(호)· OFFSET(간격복사), TRIM(자르기)/CHPROP(LT-선타입/LTS-선간격조절)/MOVE(이동), COPY(복사)/LIMITS(도면한계설정)
ELLIPS(타원), POLYGON(다각형)/FILLET(모깍기), CHAMFER(모따기), RECTANG(사각형)/MIRROR(대칭복사)· SCALE(축척), ROTATE(회전), STRETCH(늘이기) /BREAK(절단), DIVIDE(등분할), MEASURE(거리분할)
2주 PLINE(폴리선), PEDIT(폴리선편집), EXPLODE(분해)/DONUT(도넛), SOLID(색칠하기), FILL(색채우기/빼기), REGEN/HATCH(패턴넣기) /ARRAY(배열복사)/MLINE(다중선), MLEDIT(다중선편집)
BLOCK(오려두기)/WBLOCK(부분저장), INSERT(삽입)/STYLE(문자 스타일 지정)/MTEXT(장문), DTEXT(단문)/DDEDIT(문자수정)LAYER(도면층), LIST(객체정보), DIST(거리측정)/DIMENSION(치수기입), 치수변수/LAYOUT(배치공간), PLOT(플룻설정)/2차원 명령어 종합연습

3D MAX

1주 3d MAX의 이해/화면구성/기본 Object 모델링
Modify의 이해 및 편집 및 수정/다양한 드로잉 예제 및 실습/Modifier를 이용한 Object 모델링
2주 Material Editor의 이해 및 적용/Camera Tools / 다양한 Lights의 이해/Render의 이해 및 Render Scene의 설정
Iso Metric 제작(Modeling/Mapping/Camera/Light)/최종 Render 및 이미지 출력

3D MAX V-ray

1주 V-ray의 이해/Material Editor의 설정 및 모델링 적용/V-ray light 이해
V-ray Sun / V-ray Camera의 이해/인테리어 공간 모델링-1 (Modeling/Mapping/Camera/Light)
2주 인테리어 공간 모델링-2 (Modeling/Mapping/Camera/Light)
인테리어 공간 모델링-3 (Modeling/Mapping/Camera/Light)/Photoshop을 이용한 Render Image 리터치 및 레이아웃 작업

Portfolio

2주 * 상업공간 / 주거공간 *
포트폴리오 구상및 CAD작업 : 평면도 및 천정도/입면 3-4면/CAD 도면 마감 및 검토
CAD작업을 바탕으로한 MAX작업 : 가구 모델링 및 공간 레이아웃/재질.라이팅 효과 및 렌더링

관련수업개강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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